불만, 분쟁 등에 대해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!

이미 전자민원을 접수하셨다면 신청내역에서 진행 결과를 확인해 주세요.

전자민원 처리절차

  • 민원신청

    홈페이지 · 전화 · FAX로 신청하세요.

  • 담당자 지정

    신청 접수 후 담당자가 지정됩니다.

  • 민원답변

    담당자가 확인 후 전화 또는 이메일로 답변을 드립니다.

  • 처리완료

    고객님의 문의 및 불만사항에 대한 처리를 완료합니다.

알아두실 사항 자주하는 질문

전자민원 신청방법

  • 홈페이지 신청 비로그인 상태로 신청 시 상담 내역 현황 확인이 불가합니다.
  • 전화상담 신청 1566-3000 평일 09:00 ~ 18:00
  • FAX 신청 02-6670-8960 대리인 신청 시 민원인과의 관계 입증 자료가 필요합니다. 신청 양식
    • 접수하신 불편사항의 사안에 따라 즉시 또는 14일(영업일 기준) 이내에 처리해 드립니다. (단, 민원신청 시 서류 보정, 검사, 조사 및 외부기관 질의 등은 민원처리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.)
    • 전자민원 신청하기를 통해 신용정보활용체제 공시 내 신용정보주체의 권리 행사가 가능합니다. (이용제공사실 조회 및 통보 요구, 열람 및 정정 청구, 개인정보 삭제 요구 등)
      (정정 청구 결과에 대해 시정 요청을 원하시면 처리결과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금융위원회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.)
    • 부득이한 사유(조사, 검사, 외부기관 질의 등)로 처리기간 내에 민원 처리가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.
    • 주말, 공휴일 접수 시 익일 영업일 오전부터 민원 처리해 드립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