접수하신 불편사항의 사안에 따라 즉시 또는 14일(영업일 기준) 이내에 처리해 드립니다. (단, 민원신청 시 서류 보정, 검사, 조사 및 외부기관 질의 등은 민원처리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.)
전자민원 신청하기를 통해 신용정보활용체제 공시 내 신용정보주체의 권리 행사가 가능합니다. (이용제공사실 조회 및 통보 요구, 열람 및 정정 청구, 개인정보 삭제 요구 등)
(정정 청구 결과에 대해 시정 요청을 원하시면 처리결과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금융위원회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.)
부득이한 사유(조사, 검사, 외부기관 질의 등)로 처리기간 내에 민원 처리가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.
상세한 내용확인이 필요한 경우, 안내가 다소 지연될 수 있으니 고객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.
온라인 상담(무료전화 상담 및 이메일 상담) 운영시간은 평일 09:00 ~ 18:00 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. 감사합니다.
알아두실사항
민원을 제기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민원처리가 종결되기 전에 그 신청내용을 변경하실 수 있으며 신청한 민원은 언제든지 철회 또는 취하할 수 있습니다.
민원으로 처리할 수 없는 사항
법원판결에 의하여 이미 확정된 사항, 재판에 계류 중인 사항, 금융감독원·한국소비자원 등 외부 민원처리기관에서 민원처리가 진행중인사항 및 검찰·경찰등 수사기관에서 수사 중인 사항에 대하여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
본인의 신상정보(성명, 주민번호 등)을 밝히지 않아 구체적인 계약정보 등을 확인할 수 없거나, 고객본인 동의가 불분명한 상태에서 제3자가 회사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
민원인이 동일한 내용의 민원서류를 정당한 사유없이 3회 이상 반복하여 제출한 경우에는 2회 이상 그 처리결과를 통지한 후 접수되는 민원서류에 대하여는 내부적으로 별도 안내 등의 절차 없이 종결 처리할 수 있습니다. 회사의 처리결과에 대해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금융감독원 또는 한국소비자원에 분쟁조정을 신청하시거나 법원에 소송을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.